본문 바로가기

금융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있다 없다?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관련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직장인 김모씨는 부모님께 어버이날 선물로 의료실비보험을 하나 마련해 드릴려고 합니다. 하지만 자금사정상 기왕이면 갱신형보다는 가격이 상승하지 않는 비갱신형으로 가입하고 싶은데요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과연 존재할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것으로 검색을 하면 참 많은 글들이 나옵니다. 제가 찾아본 결과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있습니다. 완벽하게 찾아본 것은 아니지만 가격이 갱신형에 비해서 매우 고가였으며 주로 암보험쪽에 비갱신형 상품이 존재합니다.



▲ 이중에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은 전부 들어가봤으나 없다


일반적인 의료실비보험 상품중에는 저는 찾지 못하였습니다. 거의 99% 상품이 갱신형 상품입니다. 비갱신형 암보험 상품의 경우 갱신형으로 월납입금을 납부할 경우와 비갱신형으로 월납입금을 납부할 경우 가격차이가 좀 납니다.



비갱신형이라 하더라도 만기주기가 짧은 경우에는 납부액이 차이가 그렇게 크진 않지만 만기주기가 길어질 수록 보험료는 상승합니다. AIA 암보험의 경우 10년만기기 때문에 월납입금이 약 22,000원정도로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대해상 암보험의 경우에는 100세만기 상품이 존재하는데 갱신형으로 진행할 경우 7만원정도만 납입하면 되지만 비갱신형으로 선택할 경우 월납입금이 약25만원가량 나오게 됩니다.



왜 암보험에만 비갱신형상품이 존재하고 일반의료실비보험에는 비갱신형 상품이 존재하지 않을까요?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은 2000년대 초중반만해도 많이 존재했으나 세월이 지남에 따라 물가상승률이 높아지며 수지타산이 맞지 않게 되자 점점 사라지게 됩니다.


결국 2000년대 후반부들어서 비갱신형 상품들은 완전하게 사라졌는데요 물가상승률이나 타산에 안맞는다고 없애버리는데 낸들 어쩌하겠습니까? 그래도 여전히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상품을 찾는 분들이 꾸준하게 계시기 때문에 키워드로 남아있지 않나 싶습니다.



제가 말한 25만원짜리 암보험에는 암보험 뿐만아니라 기본적인 보장내역이 모두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가격이 저렇게 측정이 된것이고 비갱신형상품과 갱신형상품의 가격차이는 대략적으로 2배가량 차이가 납니다.



키워드만 남아있으면 뭐합니까 상품이 없는걸 비갱신형으로 검색해놓고 들어가보면 죄다 갱신형뿐이 없는 이 삭막한 세상 저도 물론 갱신형으로 가입을 하나 해놓긴 했지만 어쩔수 없나봅니다. 장사가 안되면 접는건 어찌보면 당연한 이치죠



이상으로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암보험쪽 외에는 아마 비갱신형상품은 없을것으로 나오고 있는데 혹시아나요 다시 생기거나 아직 남아있는 상품이 있을지?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