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시스템 복원방법 윈도우7 윈도우10 간단하게 알아보기

컴퓨터를 하는데 갑자기 상태가 이상해졌다? 이럴때 할 수 있는 작업이 시스템 복원방법인데요 시스템복원은 윈도우XP부터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시스템복원을 사용하기엔 뭔가 맘에 안들기 때문에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포맷을 하곤 했죠.



오늘은 시스템 복원방법중 윈도우7과 윈도우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며 철지난 윈도우XP와 윈도우8은 대상에서 제외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 시스템 복원방법


시스템 복원은 시스템파일을 이전시점으로 복원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시작 -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시스템복원을 선택하여 복원이 진행됩니다.



처음 실행하면 권장복원과 다른복원 지점 선택이 나오는데 원하는 날짜에 맞춰서 복원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복원을 하기 전 시스템 복원이 설정이 되어있어야만 복원이 가능한데 시스템속성의 시스템 보호탭의 로컬 디스크가 설정으로 되어 있어야만 시스템 복원이 가능합니다. 



특별한 작업을 거치지 않은 이상 대부분 이 부분은 설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진행이 가능할 겁니다. 만약 이 부분이 설정이 되어 있지 않았다면 만들기 버튼을 통해 시스템 복원 지점을 생성해야 합니다.


윈도우10 시스템 복원방법


윈도우10 역시 시스템복원이 존재하는데요 시스템속성의 시스템 복원탭으로 넘어가서 시스템 복원을 누르게 되면 시스템 복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통해 시스템 복원이 힘든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시스템 복원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설정의 업데이트 및 복구항목의 복구탭으로가서 고급시작 옵션을 통하여 다시시작 이후 시스템 복원을 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시스템 복원이 진행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 윈도우XP부터 윈도우10까지는 일반적으로 시스템 복원방법이 모두 같습니다. 윈도우10에 약간 특이한 방법이 존재할 뿐이죠.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시스템 복원보다는 윈도우 재설치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