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여성창업 자금대출 가능한 곳은 어디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여성창업 자금대출 관련하여 가능한 곳은 어디인지 알아보기 위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직장인 김모양은 몇년간의 직장생활을 청산하고 그동안 생각해왔던 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업을 해보기 위한 결심을 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모아놓은 돈은 약 5천만원 하지만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그보다 많은 액수의 금액이 들어갈 것 같은데요 여성창업 자금대출 어디서 받야아 금리가 낮고 승인률도 높은지 한번 알아보러 가겠습니다.



요즘 취업난이 심각합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현재로선 돈을 모아봐야 많은 금액을 모을 수가 없고 10년이상 직장생활을 해도 집하나 구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적지 않은 사람들이 창업에 눈을 돌리곤 합니다. 



김모양도 창업으로 눈을 돌린 한 사람중 하나인데요 창업을 하려면 마음만으로 되는게 아닙니다. 바로 자금이 필요한데 그러기 위해선 대출을 받아야 겠죠? 어디서 대출을 받아야 금리도 낮고 승인률도 높을까요?


창업자금대출로 검색을 하게 되면 2금융권 또는 3금융권 업체들이 검색광고로많이 나옵니다. 하지만 이런 곳은 대출승인은 빠를지 모르겠으나 금리가 높습니다. 대부업법개정으로 인해 금리가 연34.9%에서 27.9%로 내려갔다고는 하지만 27.9%가 낮은 금리는 아닙니다. 1,000만원 대출시 연279만원의 이자가 붙고 월로 환산하면 약23만원의 이자가 나갑니다. 절대로 낮은 금액이 아닙니다.



신용등급이 7등급 이하인 저신용자이거나 연소득2천만원 이하인 경우 미소금융을 통해 창업자금대출을 신청해볼 수는 있겠지만 이정도 등급이 되려면 대출을 받거나 대출연체로인한 신용등급이 떨어져 있는 신용불량자가 한번정도는 되야 가능한 조건입니다. 



소상공인 창업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겠는데요 사업개시12개월 이내의 창업 초기 소상공인이 지원대상이며 상시근로자 5인미만이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변동금리가 적용되고 대출한도는 최대 7천만원의 대출이 가능하며 거치기간2년이내를 포함하여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내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국가에서 시행하는 대출제도이기 때문에 우리가 알고 있는 1금융권 은행 및 총 19개의 금융기관에서 모두 이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제2금융권역인 저축은행이나 캐피탈 업체들은 이 상품을 취급하지 않습니다. 물론 제3금융권도 취급하지 않구요.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소상공인 포털을 통해 소상공인 창업자금 내역을 확인하시고 1588-5302로 문의하시어 창업자금 대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여성창업 자금대출 관련하여 글쓰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