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우리은행 여행자보험 해외여행시 사용해 보세요

해외여행시 적용가능한 우리은행 여행자상품 알아보겠습니다.




▶ 우리은행 여행자상품은 무료인가요?


무료라고 홍보하고 있지만 사실 무료가 아닙니다.


▶ 우리은행 무료 여행자상품이 무료가 아닌 이유?


여행자상품 가입시 우리은행 환전우대를 받을 수 없습니다.



우리은행 환전금액에 따라 가입여부가 달라질 수 있는 여행자상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은행 여행자보험


은행에서 진행하는 여행자상품의 경우 주로 환율우대가 적게 되거나 없어지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여행자상품 역시 무료라는 이름 아래 환율우대를 제외한 뒤 운영되고 있습니다.



달러,엔화등 환전금액이 높다고 하여 여행자상품이 자동으로 가입되지 않으며 300달러이하의 금액 환전시 에는 여행자상품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환전일 익일부터 3개월내의 해외여행 기간동안 여행자상품가입이 가능한데요 환전금액이 많지 않으며 장기간 자유여행을 하는 분들이라면 가입일수에 따라 달라지는 사제 여행자상품에 비해 이쪽이 더 유리할 수 있으므로 환전금액 및 환율우대가격을 비교하여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보장내용은 일반 여행자상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주로 해외여행중 발생하는 각종 사고에 대비하여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특이한건 해외여행 중 발생하는 보이스피싱(전화 금융사기 및 메신저 금융사기)에도 일부 보상이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보험회사에서 가입 가능한 여행자상품이 등급에 따른 가입비의 차등적용이라면 우리은행 여행자상품은 환전금액에 따른 등급 차등적용입니다.


당연히 달러환전금액이 높아질 수록 그에 따르는 환율우대금액도 같이 커지기 때문에 해당 금액을 제외한다면 금액이 보상금액도 커지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일 수도 있습니다.



KB손해보험과 함께 하는 우리은행 여행자상품 알려드렸습니다. 해외여행 전 잘 생각해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