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우체국 수수료 면제 방법 평잔유지가 핵심

우체국 수수료 면제 방법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체국 수수료 면제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가장 쉬운 방법은 요구불예금 50만원을 유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요구불예금이 무엇인가요?


몇가지 종류가 있지만 일반적인 입출금통장을 요구불예금이라고 합니다.



우체국 출금 수수료 면제 방법을 알아가시고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수수료


우체국 예금을 진행하시는 분들은 출금시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비록 적은 우체국 수수료지만 한번 나갈때마다 아까운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우체국 통장 수수료 면제받기 위해서는?


1. 우체국 Young利한 통장 


만18세이상부터 만35세 이하까지의 비교적 젊은층의 대상이 주고객이며 일정조건을 충족할 경우 수수료 면제가 이루어집니다.



공과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한달에 우체국 Young利한 체크카드 1회 이상 사용시 수수료 면제가 가능합니다. 



체크카드 이용실적이 10만원 이상인 경우 ATM기 출금 수수료 5회 면제가 진행됩니다.



2. 보통/저축예금 통장


가장 일반적인 우체국 통장으로서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평잔이 50만원을 넘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물론 가입후 3개월동안은 평잔에 관계없이 수수료가 면제되지만 그 이후에는 수수료 면제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요구불예금 월평잔 50만원 이상이 우체국 수수료 면제 가능 조건중 그나마 쉽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평잔 50만원 유지라는 것은 한달가량 50만원을 저축한 채 유지를 시켜야 하는것을 뜻하는데 하루 또는 이틀같은 단기유지 방법으로는 우체국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다른 조건들을 보시면 기초수급자,장애인,국가유공자등에 한하여 수수료 면제가 진행되기 때문에 그나마 가능한 것은 대학생신분일 경우에 한하여 한시적으로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 수수료 면제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핵심은 역시 평잔유지이지만 단기간 유지해서는 수수료 면제 혜택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