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스타그램 사용법 간단하게 알아봐요

스마트폰의 성능이 올라감과 동시에 요즘은 SNS의 세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SNS 없이는 살 수 없는 세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저는 SNS에 관심이 없어서 실제로 운영중인 SNS는 없답니다.



우리나라에서 크게 다뤄지는 SNS에는 크게 4~5가지정도로 나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인스타그램에 대하여 알아보고 인스타그램 사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SNS는 페이스북으로서 SNS를 하는 분들이라면 거의 대부분 앱이 설치되어 있거나 아이디가 있을 정도로 사용빈도가 높은 SNS중 하나입니다. 그 뒤를 이어 카카오스토리가 달리고 있으며 네이버밴드도 적지 않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가 오늘 알아볼 인스타그램은 점유율이 높지는 않은데요 꾸준히 이용자가 늘어가는 SNS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글보다는 그림을 주로 올리는 SNS이기 때문에 점점 점유율이 높아질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모바일을 주로 활용하는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으로 가입이 가능한데요 일단 가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화면은 대략 이런식으로 생겼는데요 프로필 사진을 추가하여 나를 표현하는 것이 가능하며 검색을 통해 연예인들의 사생활을 약간이나마 엿볼수도 있습니다.



연예인이나 가수로 검색을 하더라도 동명이인이 엄청나게 많이 나오기 때문에 해당하는 사람의 아이디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제대로 된 검색이 가능하겠죠?



아이유를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아이유만 검색해봐도 수백개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진짜 계정은 포털사이트 검색으로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유의 아이디는 dlwlrma(이지금)이군요 검색을 해보도록 하죠.


간단하게 검색을 통해 아이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들어가 보았는데요 일단 저도 포털사이트의 아이디를 확인하여 접속했기 때문에 정확한 계정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포털사이트가 거짓말을 하진 않겠죠?



검색창에서는 일반적인 검색 뿐만 아니라 #표시를 통한 해시태그로 검색도 가능합니다. 이거 완전 페이스북 아니냐!?


주로 PC보다는 모바일로 많이 활용하는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과 비슷한 성격을 띄고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 아이디를 통하여 가입을 하고 친구찾기를 통하여 페이스북 주소록 연동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하는 유저라면 인스타그램도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할 듯 보입니다.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사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검색기능에 집중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하는 인스타그램 여러분도 한번 시작해 보시겠습니까?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