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존재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존재 하지 않는다는 의견을 들고 한 말씀 드려볼까 합니다.



▶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진짜 없나요?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인터넷에 나와 있는 속도 빠르게 하는법들은 무엇인가요?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방법(?)들은 인터넷 속도 향상이 미미하거나 효과가 없습니다.



인터넷 속도 느려짐 현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은 광랜을 기가인터넷으로 올리는 방법 외에는 없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이라고 하면 인터넷에 가장 많이 드는 방법이 인터넷 캐쉬를 지워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을 알려주곤 하는데 사실 이 방법은 크게 효과가 없습니다.



흔히 flushdns라고 하는 명령어를 이용하여 인터넷 캐쉬를 지우고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하여 속도가 빨라진다는 말을 하는데 결과로 보여드립니다.



flushdns 명령어를 사용하지 않고 인터넷 속도 측정을 진행해보았습니다. 다운로드 속도 48Mbps 업로드속도 92Mbps가 나오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설명하는 flushdns 명령어를 사용하였습니다. DNS 확인자 캐시를 플러시했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인터넷 캐쉬를 리셋한다고 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을 다시 진행해보았습니다. 다섯번에 걸친 인터넷 속도 측정 결과 다운로드 속도는 43,50,56,55,50Mbps가 나왔으며 업로드속도는 92~93mbps로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회사 인터넷이라 속도가 들숙날숙 나온것 같은데요 flushdns 사용전과 후의 큰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flushdns 명령어 사용전에 5번의 측정이 이루어지지 않아 그런지는 몰라도 5번 측정시 아마 비슷한 속도가 나왔으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광랜이라는 속도도 기가인터넷이 보급되는 이상 QOS(Quality Of Service)에 걸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 더 높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은 그만큼의 속도를 유료로 제공받아야 한다는 뜻이며 애초에 그러한 유료 서비스 없이는 광랜 이상의 속도는 나올 수가 없는거죠. 



감히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을 무료로 바라느니 차라리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 후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법을 바라는게 낫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