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 및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주택청약통장 만들기 어렵나요?


은행방문 후 신청만 하시면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 개설 가능합니다.


▶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은 얼마나 되나요?


최대 2%를 넘지 않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은 변동금리로 점점 이자가 낮아지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청약통장 개설 후 해당 통장을 기준으로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1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는 청약통장은 말 그대로 주택청약을 위한 통장이며 주택청약이 아닌 경우 많은 금액을 넣어놓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예금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부적절합니다.


청약통장 월 예금가능 금액은 2만원부터 가능하며 청약통장 자체가 통장개설 이후 날짜를 기반으로 청약당첨시 우대금리를 적용받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다 보니 실제 청약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해당 통장으로 이득을 보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


현재 본인의 우리은행 청약통장을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 주택청약통장 개설시 만기일이 존재하지 않으며 기존 우리은행 개설계좌에서 매달 돈이 자동이체 되는 방식으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변동금리로 적용되는 주택청약 예금 특성상 이자가 한국은행 기준금리에 맞춰 조절되며 현재는 내리막길을 걷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날짜 기준으로 주택청약종합저축 해지 작업을 하게 된다면 예금액이 크지 않은 관계로 높은 이자를 지급받을 수는 없을 듯 합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 우리은행 청약통장을 기준으로 알아보았습니다. 3년이상 청약통장 유지시 금액에 상관없이 0.2%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만큼 주택청약통장 만들기는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