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방법 1분 OK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방법 관련하여 1분만에 해결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온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카카오톡 이제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의 필수어플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만큼 휴대폰에 없어서는 안될 어플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휴대폰 교체시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이 바로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입니다.


이 작업은 대화내용을 파일로 만들어 백업하고 이동할 휴대폰의 지정된 경로에 넣어 카카오톡을 켜게 되면 복구가 되는 방식인데요 1분이면 해결됩니다. 단 작업시 컴퓨터가 있어야 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설정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릅니다.



2. 카카오톡 상단의 버전정보 밑에 있는 실험실을 누릅니다.



3. 중간에 있는 대화내용 백업을 누릅니다.



4. 대화내용 백업 옆에 있는 새로고침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리고 백업파일 저장경로를 확인합니다.



5.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복원이 불가능하므로 1234같은 쉬운 비밀번호를 지정합니다.



6.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대화내용 백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며 백업이 종료됩니다.



7. USB와 기존 휴대폰을 연결하여 휴대폰으로 들어가서 /kakaotalk/backup 폴더의 KakaoTalk.db.backup 파일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 파일을 컴퓨터로 옮깁니다.


8. USB와 새 휴대폰을 연결하여 마찬가지로 같은 위치에 해당 파일을 복사합니다.



9. 새 휴대폰에 카카오톡을 설치하면 약간의 인증과정을 거치고 대화내용 복원하기라는 항목이 뜨는데 복원하기를 누릅니다.



10. 백업시에 설정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11. 대화내용 복원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하면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을 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여러명 백업을 할 경우 백업파일이 섞이지 않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다른사람의 백업파일을 사용할 경우 대화내용 복원이 진행이 되지 않는건 당연한 거겠죠?


이상으로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방법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은 방법이지만 어렵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주위 아는 사람에게 부탁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