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메모장 복구 새로만들기 메모장 사라졌을때

새로만들기 메모장 항목이 사라졌을때 되살리는 방법인 컴퓨터 메모장 복구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새로만들기 메모장(텍스트문서)이 사라졌습니다. 어떻게 복구하나요?


레지스트리 수정 작업을 통해 복구합니다.


▶ 해당 작업 이후 바로 메모장 복구가 되나요?


해당 레지스트리 수정 및 재부팅(Reset)이후 새로만들기 메모장 항목이 나타납니다.



해당 내용은 윈도우7 프로페셔널 K 64비트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어느날 갑자기 새로만들기 텍스트문서(메모장)항목이 사라졌습니다. 메모장 관련하여 아무것도 한게 없는데 텍스트문서 항목이 사라지다보니 여간 불편한게 아니더군요.



기본적으로 메모장(Notepad)는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고 notepad 라고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메모장 프로그램이 등장하게 됩니다.



하지만 마우스 우클릭 후 새로만들기 항목에서 텍스트문서(메모장)이 없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없는 경우는 없지만 원인불명의 다양한 이유로 인해 간혹 메모장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 해결이 가능한데 레지스트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새로만들기 항목에 텍스트문서(txt)실행을 위한 바로가기 생성 후 txt파일을 연결시키고 해당 프로그램 실행시 빈파일로 열리게 만드는 작업입니다.



해당 레지스트리는 상단에 업로드 해 두었으니 다운로드 받아 실행 후 컴퓨터(데스크톱) 재부팅 과정을 거친 이후 텍스트문서 항목이 살아나게 됩니다.



컴퓨터(PC) 재부팅(Reset) 작업이 완료된 후 텍스트문서 항목이 나타난 걸 볼 수 있었습니다.



간단한 문제지만 발생하면 여간 짜증나는 컴퓨터 메모장 복구 새로만들기 메모장(텍스트문서) 사라졌을때 해결방법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