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핫팩 재사용 과연 가능한 것일까

추운 겨울엔 옷을 많이 입어도 바람을 막는건 힘이 듭니다. 날씨가 추울땐 햇팩을 주머니에 하나쯤 넣어두시면 일을 보러 다니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겨울철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필수품 핫팩 한번쓰고 버리는 분들이 대부분인데요 이러한 핫팩 재사용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핫팩 재사용 관련하여 글쓰기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핫팩


핫팩은 특정한 곳에 담겨있는 물질을 작업을 거쳐서 담겨있는 곳의 온도가 오르고 장시간 지속되게 만들어 사람들이 자주 애용하는 물건입니다. 종류는 대략 세가지정도가 존재합니다.



1. 액체 핫팩


액체형 핫팩은 일명 똑딱이 손난로라고 부르는데요 비닐로 쌓여있는 액체 내부에 엄지손톱만한 철판이 하나 들어있는데 그것을 한번 구부림으로서 똑딱소리가 나게 되고 그로인해 액체가 굳어 열을 내는 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액체는 물이 아니며 아세트산나트륨이고 열이 다해 차갑게 식은 이후 끓는물에 넣어주면 다시 액체상태로 되돌아가는데 많게는 10번 안쪽으로밖에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후에는 철판을 구부려도 액체가 고체로 변하지 않습니다.



2. 분말 핫팩


분말형 핫팩은 내부에 가루가 들어있고 흔들면 주머니속에 들어 있는 쇳가루,소금,활성탄이 화학작용을 일으켜 열을 냅니다. 액체 핫팩보다 열이 오래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으나 재사용은 불가능한 단점이 있습니다.



3. 패치 핫팩


붙이는 핫팩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붙이는 핫팩도 결국엔 분말형 핫팩이 재료이기 때문에 붙일수 있다는거 외에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러한 핫팩 재사용이 가능한 것일까요? 위에서 설명드린 액체 핫팩의 경우 재사용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으나 분말 핫팩의 경우 재사용방법이 없습니다. 분말 핫팩의 경우 재사용이 가능한 핫팩이 존재하긴 하는데 100% 재사용은 아니고 사용했던 시간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을 재사용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인데 NORIS 핫팩이라고 검색하시면 많이 나옵니다.



이상으로 핫팩 재사용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저는 이 글을 검색하고 조사하면서 다쓴 핫팩 재사용하는 다른 방법이 있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군요. 그냥 우리가 잘알고 있는 기본상식선 이상의 정보는 없는걸로 보여집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