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나도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나도 가능할까 라는 주제를 들고 글쓰기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5년차 커플인 최모씨는 이제 슬슬 집안에서 결혼의 압박이 다가오자 결혼을 하기 전 신혼집을 알아보려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모씨커플이 모은돈은 고작 7천만원 이것으로는 아주 작은 전세집밖에 구할수 없을 것 같은데 둘 다 신용등급관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시중은행에서 주택자금대출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은 2금융권의 대출상품중 하나로서 크게 두가지 경우로 나뉘게 됩니다. 첫번째는 이미 소유한 주택의 시세에 맞춰서 대출을 받아 그것으로 사업을 하려는 경우, 두번째는 집이 없는데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되지 않는 최모씨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판매되는 경우입니다.



현재 집의 시세에 최대 85%까지 대출이 가능한데 각각의 상황에 따라 대출폭이 달라집니다. 생활자금을 대출받기 위해서는 시세의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사업자금은 85%, 집을 구매하기 위한 대출은 7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 대출한도는 아파트의 경우에 해당되며 일반주택인 경우 사업자금의 대출폭이 85%에서 75%로 내려갑니다.


예를들면 최모씨같은경우 시세가 1억5천이 되는 아파트를 전세로 구하려는데 받을 수 있는 대출금액은 최대 1억5백만원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대출을 받더라도 금리가 1금융권보다는 꽤 높게 책정이 되므로 대출을 받으실 경우 주의하셔야 합니다. 현재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연2.97%에서 최대 연9.62%를 적용하고 있으며 연체이자율은 일반금리의 두배인 최대18%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대출납입기간은 3년에서 최대35년까지 선택이 가능한데 아시다시피 대출납입방법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법과 만기일시상환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대출은 전세대출이기 때문에 매달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시 대출금을 전액 상환하는 방식으로 가는게 당연하겠죠?


참고로 만기일시상환을 할 경우 대출금액1억원 적용금리5.9%에 대출기간을 5년으로 잡았을 경우 매달 내야 할 이자가 491,667원이 나오게 됩니다. 즉 1억을 대출받았을 경우 1년에 이자만 590만원을 납부하며 5년간 이자만 2950만원을 납부하게 됩니다. 



물론 금리는 신용등급과 현재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만 신용등급이 높은분들은 애초에 2금융권대출을 잘 안받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낮으신분들이 대출을 받으실 때 낮은금리를 기대하는것은 어렵습니다. 



현대캐피탈에서는 기본적으로 대출상품판매 이외에도 자동차구매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할부 및 렌탈,리스등 자동차에 관해서도 상품판매 및 상담이 이루어지니 원하시는 분들은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저는 이 업체를 설명하며 아무것도 받지 않은 정보성 글이라는 것을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