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게임사양 체크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게임사양 체크 사이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요즘은 휴대폰을 이용하여 게임을 하는 시대인 만큼 컴퓨터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많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컴퓨터로 게임은 만힝 하고 있는데요 컴퓨터를 잘 다루는 사람들은 사양만 봐도 바로 게임이 가능한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컴퓨터를 잘 모르면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가 게임사양에 맞는지 아닌지 잘 모르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번에 알아볼 내용이 바로 게임사양 체크 사이트를 통해 내 컴퓨터가 게임하기 적당한 컴퓨터인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많이 애용하는 캔유런잇이라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게임사양 체크를 할 건데요 http://www.systemrequirementslab.com/cyri 이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이트가 전부 영어로 되어 있지만 중고등학교 수준의 영어만 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게임명을 영어로 알아야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게임의 영문명은 알고 계셔야 합니다.



search for a game 칸에 배틀필드를 쳐보았습니다. 배틀필드를 입력하자 밑에 스크롤이 가능하도록 나오는데 그중에서 저는 배틀필드4를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파란색 버튼 Can You Run It을 누르게 되면 다른 화면이 나오는데 DeskTop App을 선택하게 되면 작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그것으로 게임사양 체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며 View Requirements를 선택할 경우 일반적인 게임사양을 보여줍니다. 



우선 View Requirements를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틀필드4의 최소사양과 요구사양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이것만 봐서는 내 컴퓨터가 최소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죠.



두번째로 DeskTop App을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하나 다운받으며 다른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안심하시고 파일을 실행합니다. 이 파일은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의 하드웨어를 점검하여 해당 게임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판단해줍니다.



결과만 놓고보면 저는 컴퓨터를 구매한지 5년이나 지났지만 최소사양과 요구사양에 체크표시가 되어 무리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고사양 게임은 좀 버거울수도 있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게임사양 체크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중고등학교 수준의 영어지식만 있으면 충분히 체크가 가능한 사이트 여러분도 이용해보시지 않겠습니까?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