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온라인으로 라디오 듣기 진행해보자

휴대폰으로는 각종 어플이 많이 있기 때문에 라디오 듣기가 나름 쉬운 축에 속합니다. 데이터도 얼마 나가지 않기 때문에 저속의 안심옵션으로도 듣는데 무리가 없을 정도이기에 저도 휴대폰으로 라디오를 자주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이용한 온라인으로 라디오 듣기 방법은 나름 지식이 없으면 어려운 축에 속합니다. 각 방송사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라디오를 듣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채널을 이리저리 옮기지 못할뿐더러  그로인해 불편하기도 하죠.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온라인으로 라디오 듣기 진행해보자 라는 주제를 가지고 직접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다들 컴퓨터로 라디오 듣는 방법에 대하여 한곡이라는 프로그램을 추천해주던데 왜 추천하는지 직접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곡 프로그램 설치하기


한곡이라는 프로그램은 한툴즈에서 만든 음악 재생 프로그램인데요 다른 업체가 생각나는 것은 저뿐인가요?



프로그램은 대략 이런식으로 생겼습니다. 다른 음악 재생 프로그램과 크게 다르지 않게 생겼는데요 설치파일 용량이 3메가 정도로 작다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이겠죠?


라디오 듣기


프로그램을 실행한 상태에서 라디오를 듣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중간 위쪽부분에 있는 URL버튼을 누르시면 또 다른 창이 나오는데 이것을 가지고 라디오 듣기가 가능해집니다.



직접 아무거나 실행해봤는데 이처럼 라디오가 플레이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라디오 프로그램류를 많이 접해봤지만 가장 큰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게 왜 그러는지는 모르겠는데 서울SBS 라디오 채널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대부분 지역SBS 라디오 채널만 존재할 뿐이죠. 큼직큼직한 프로그램 예를들면 두시탈출 컬투쇼 같은 방송 빼고는 자체 지역 방송이 나가다보니 저는 불편해서 잘 쓰지 않습니다. 물론 이 프로그램 역시 서울SBS 라디오 방송채널은 없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라디오 듣기 방법을 진행해보았습니다. 복잡하지는 않지만 휴대폰만큼 간단하지는 않아 보입니다. 어쩌면 그냥 하던대로 휴대폰으로 라디오를 듣는게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