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강아지 나이 계산법 사람나이로 치면 몇살?

사람나이로 치면 강아지 나이 계산법 대입시 몇살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강아지 나이 계산법이 따로 존재하나요?


정해진 강아지 나이 계산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고양이 나이 계산법도 있나요?


강아지 나이 계산법이 있듯이 고양이 나이 계산법 역시 존재합니다.



강아지 나이 알아보는 법에는 정석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대략적으로만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나이 계산법?


강아지 나이 기준은 천차만별이긴 하지만 대략적으로 1년이후 강아지 나이에  플러스 5 또는 6정도만 하면 사람 나이와 얼추 비슷하게 맞아 떨어집니다.


강아지 나이 알아보기 표에서는 좀 다르게 표현하고 있는데요 표는 표일뿐 공식적인 근거에 대한 강아지 나이 계산법이 아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나이 계산법 첫번째 표입니다. 생후 1년의 나이를 15살로 보고 있으며 6년차부터 나이가 점점 벌어지게끔 계산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마지막 16년이 되는 해에는 대형견 나이를 사람나이 120살로 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강아지 나이 알아보는 방법 두번째 표입니다. 이 표에서는 강아지와 고양이를 비교하고 있으며 위의 표와 다르게 생후1년을 사람의 16살과 동급으로 보고 있습니다.


15년 기준 사람나이 76살로 측정되고 있으며 첫번째 강아지 나이 알아보는 법에 비교해볼때 소형견과 동일한 나이 계산법이 이루어짐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강아지 나이 기준 표를 보겠습니다. 강아지 사람나이 기준이 소형견 기준 1세는 15세이며 마지막 15세를 76살로 보고 있습니다.



강아지 나이 알아보는 법 3가지 표를 보고 판단해 보았는데요 대부분 15년을 기준으로 측정되며 나이든 강아지는 거의 노인급으로 표현되고 강아지 나이 1세는 사람나이로 치면 중학생급의 나이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