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옥천HUB 간선상차 간선하차는 뭐죠 옥천HUB 위치는?

옥천HUB 간선상차 간선하차는 뭔지 옥천HUB 위치는 어디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옥천HUB 위치는 어디인가요?


옥천HUB 위치는 충북 옥천군 옥천읍 성왕로 1294입니다.


▶ 왜 같은지역으로 보내는 택배도 옥천HUB 간선상차가 이루어지죠?


전국 CJ택배 배달 전 모이는 장소가 옥천HUB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CJ대한통운 배송조회 작업 후 택배 배달 전 운송장 정보를 이용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택배 배달이 너무 늦어진 관계로 업체에 약간의 언성을 높였더니 당일 바로 택배 배송이 이루어졌습니다. 문자 내역에 남겨진 근거를 토대로 CJ대한통운 배송조회를 통해 내 물건이 어디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대한통운 택배 배송조회를 마친 결과 내 택배가 옥천HUB에 간선상차 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옥천HUB? 이게 뭐죠? 왜 서울에서 인천으로 보내는 택배 배달 이동경로에 충북 옥천이 끼어있을까요?


옥천HUB?


옥천HUB 위치는 충북 옥천군 옥천읍 성왕로 1294로서 씨제이 대한통운 택배는 모두 이곳을 지나갑니다. 버뮤다 옥천이라고도 불리는 이유가 모든 택배가 이곳을 지나가기 때문에 택배 분실 사태가 발생하더라도 이곳에서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즉 단순히 같은 지역의 택배 배송 요청을 하더라도 이곳을 지나가지 않고는 배송이 이루어질 수 없는 셈입니다.


옥천HUB 간선상차?간선하차?


기본적인 택개 배송용어를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집하처리 - 물건을 택배회사에서 접수함

옥천HUB 간선상차 - 물건을 차에서 내릴때

옥천HUB 간선하차 - 물건을 차에 실을때


CJ대한통운 택배 배달 물량이 다른 택배보다 많은 관계로 모든 택배 분류가 옥천HUB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은 다른 택배회사 이동시스템을 보면 어찌보면 훨씬 편한 시스템일 수 있습니다.



롯데택배(구 현대택배)의 배송루트입니다. 옥천허브 간선상차 와 같은 시스템이 없다보니 일부 터미널을 건너건너 배달하게 됩니다. 


어짜피 고객이야 물건을 받기만 하면 끝나지만 작업하는 분들은 이동경로가 여러군데가 생기며 쓸데없이 처리작업이 길어지게 되죠.



현재 제 택배가 옥천HUB 간선상차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택배 배송시 일요일이 끼어있을 경우 옥천HUB 미출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므로 고객입장에서도 당연하게 기다려야 하겠죠?



CJ대한통운 배송조회 작업을 통한 옥천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간단하게 알아보았으며 옥천HUB 위치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옥천 버뮤다 또는 버뮤다 옥천이라 부르는 옥천HUB 일단 도착하면 CJ택배 배송기간상 최대 2일을 넘는 경우가 거의 없으니 편안하게 기다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