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눈밑 떨림 원인 눈밑 떨림증상 알아보고 넘어가요

몸에 피로가 쌓아면 나도 모르게 눈밑 떨림증상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눈밑 떨림 원인은 무엇이며 왜 떨리는지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눈밑이 파르르 떨리는 현상이 주로 몸이 피곤할때 자주 일어납니다만 정확하게 원인을 모르고 그냥 늘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었습니다. 이 증상은 비교적 흔한 증상으로 서구화된 식습관, 영양소 결핍, 면력적 저하등 몇가지 원인으로 추측할 수 있지만  충분한 휴식을 가지고 밥을 삼시세끼 거르지 않고 먹게 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하지만 눈밑 떨림증상이 오래도록 지속되면 안면경련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얼굴근육에 붙어 있는 안면신경영역에서 반복적인 떨림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을 안면경련증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눈밑 떨림증상은 주로 쉽게 지치지 않는 아이들보다는 성인에게 많이 발생하며 50대 이상 성인에게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성보다 남성에게 발생률이 3배가량 높다고 합니다.



발생초기에는 눈깜빡임 횟수가 증가하고 별 이상은 없는 것 처럼 보이지만 공기가 좋지 않거나 바람이 불때 증상이 심해지기도 하며 과민성 스트레스에 의해서도 이 증상은 심해질 수 있습니다.


눈밑 떨림증상이 심해질 경우 다른 안과질환이나 신경계질환이 복합적으로 나올 수가 있으므로 장기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병원을 한번 찾아보셔야 합니다.



눈밑 떨림증상은 정확하게 이러한 이유에 의해서 발생한다 라는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냥 대략적인 상황에 의해 증상이 나왔을때 원인을 추측할 뿐입니다.



떠도는 원인으로는 마그네슘 부족 현상을 이야기 하기도 하는데 마그네슘 영양제를 먹르면 된다라는 광고를 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광고를 하는 경우도 적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무조건 옳은 내용은 아니며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어딘가가 떨리게 되지만 꼭 눈밑이 떨린다는 법은 없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은 말 그대로 마그네슘을 포함해 부족한 영양소를 음식 대신 섭취하는 것이라 해당 건강기능식품에 의해 증상이 나을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눈밑 떨림 증상이 한달이상 지속될 경우 병원에서 항바이러스주사나 약물치료를 진행하셔야 하는데 증상이 나아지지 않을 경우 정밀진단을 통해 수술을 진행해야 할 수도 있으니 초기에 음식을 섭취하고 스트레스를 줄여 증상을 완화시켜야 합니다.


이상으로 눈밑 떨림증상 밑 눈밑 떨림 원인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만한 눈밑 떨림증상 과연 완벽한 해결법은 있을까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