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상조회사 순위 상위 10여개업체를 알아봅시다

사람은 누구나 죽음의 순간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 순간은 언제 찾아오는지 알수 없기 때문에 언제나 대비를 해두고 있어야 하는데요 그래서 상조회사가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2014년 보람상조에서 비리가 일어나 수십억의 부당이득을 챙긴 뉴스를 한번쯤 접해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런식으로 상조회사를 고를때 회사의 지속상태나 신뢰도를 많이 따져보고 가입을 해야 합니다. 



작년 조사된 자료로 상조회사 수만 230여개이며 가입자 수만 400만명이 넘는다고 발표된 적이 있었는데요 그만큼 상조회사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상조회사가 많고 갑작스럽게 폐업을 하는 상조회사도 종종 있기 때문에 상위권의 상조회사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이제부터 상조회사 순위를 알아보려 합니다. 우선 말씀드리기전에 2016년 자료가 아닌 2015년도의 자료를 사용하였음을 알려드리며 재산순위가 아닌 순이익 순위를 알아보았음을 알려드립니다.



당기순이익 1위 ~ 5위


보람상조가 상조업체중 가장 높은 순이익을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4년 비리로 인한 부당이득에도 불구하고 네임드격인 성격이 너무 강한듯 장사가 잘되나 봅니다. 나머지 업체들 역시 2위부터 5위까지의 순이익을 나타내고 있는데 전년도보다 떨어진 곳들도 있으며 소폭 증가한 곳도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6위 ~ 13위


그다음으로 6위부터 13위업체가 나오고 있는데요 대부분 전년도에 비해서 순이익이 많이 떨어진 것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순이익 1억이상인 업체들을 순서대로 나열했기 때문에 어느정도 상조회사에 대해 감을 잡으시는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상한 것은 14위 업체부터 거의 전부라 할정도로 모든 업체들이 적자상태라는 것입니다. 운영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는 모르겠는데 너무 우후죽순으로 상조회사가 생겨난 탓이 아닐까 싶습니다. 



인지도 선호도 1위 기업


보람상조가 국내 최고 여론조사기관인 마크로밀엠브레인에서 조사한 인지도 및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2위는 예다함으로 나왔는데요 400명 조사기준 360여명이 알고있거나 한번이라도 들어본 적이 있는 업체로 보람상조를 꼽았다고 합니다.  



상조회사 가입시 주의할 점


상조회사에 가입했다가 돈을 조금이라도 돌려받기 위해서 최소 10번이상의 돈을 납입하셔야 돌려받는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가입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가입자가 많아진 만큼 피해도 속출하고 있기 때문에 가입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최근 3년 공정거래위원회에만 매년 1만건이 넘는 피해가 접수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상조회사 순위를 간단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참고로 사람을 상대로 하는 상조회사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을 상대로 하는 상조회사도 있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