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성주참외 사드 사실 둘은 아무런 연관도 없습니다

요즘 사드배치로 인해 말들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최근에는 중국에서 사드관련 한류 제재가 들어오기도 하며 한국 가전물품 수입을 중단하기도 하였을 만큼 사드에 대해 민감한 부분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역시 사드배치에 거부감을 보이는 지역이 있는데요 바로 사드배치지역으로 확정된 경상북도 성주시입니다. 여러 말들이 많기에 오늘은 다른건 다 제쳐두고 성주참외 사드 관련하여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전국 생산량의 70%가량을 담당하고 있는 경북 성주는 이번 사드배치 확정 관련하여 성주참외 생산기반이 파괴되어 지역경제가 무너지고 개발 제한 및 지자체의 생존이 위태로울 수 있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는데 사실 참외값이 떨어진 이유는 사드배치 때문이 아닙니다.



성주참외 가격하락 이유


성주 사드배치철회 투쟁위원회는 사드가 배치되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참외 시세가 30%가량 떨어졌다는 이유를 들어 사드배치를 강력하게 반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자파 영향권에 있는 벌들은 수정을 할 수 없으며 치명적인 타격을 입게 될 것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님을 몇가지 다른기사를 통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사드 때문에 참외가격이 하락한 것이 아닌 단순히 출하량이 전년도에 비해 늘어났으며 다른 과일들의 영향으로 인해 가격이 하락한것이지 분명 사드랑은 아무런 연관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한미 FTA로 인해 다양한 과일이 수입되면서 참외의 인기가 시들어진 것도 참외 가격하락요인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상주참외원예농협 관계자가 직접 이야기 하기를 다른 과일에 비해 인기가 없다고 직접 이야기 했는데 이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또한 참외의 유통구조 역시 참외 가격을 떨어뜨리는 요인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산지에서 15만원에 거래되는 참외가 대형마트에서 12만원에 거래되기도 하는등 유통업자들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다라 가격이 하락할 수밖에 없는 구조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보면 성주참외는 사드로 인한 가격하락이 아닌 단순히 사드 외의 복합적인 문제로 인한 가격하락이 원인이 분몋이 뉴스기사로 존재하고 있는데 사드로 인해 참외가격하락이 이루어졌다는 말도안되는 논리를 펼치며 사드배치 반대를 하고 있습니다.



성주 사드배치 여러분의 생각은?


그렇다면 여러분은 성주 사드배치 관련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당연히 선택되었으니 배치되어야 한다? 반대해야 한다? 여러 의견이 있을텐데요 솔직히 사드배치를 선 발표하면 자기네 앞마당에 미사일 방어체계가 구축된다는데 환영할 동네가 어디있겠습니까? 지금보다 더 심하게 반대를 할 지도 모릅니다. 


다들 잘 아시다시피 님비라고 불리는 현상인데 내 집주변만 아니면 된다는 마인드입니다. 누구에게나 있는 이 마인드로 인해 사드배치 같은 중요한 사안은 미리 발표를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이슈가 발생하면 언제나 나타나는 전문시위꾼들이 있는데요 누구라고 말은 안하지만 그 사람들은 뭘 하든 정부에 대한 불신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늘 정권퇴진을 외치곤 하죠.



이야기가 옆으로 샜는데요 어찌되었든 이미 성주 사드배치는 확정되었으며 성주참외 사드 두 관계는 아무런 관계도 없음이 뉴스기사로 증명된 마당에 반대를 하시려면 다른이유(?)를 들어 반대를 하시길 바랍니다. 단순히 내집앞은 안돼! 라는 이유아닌 이유 말고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