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우리은행 직장인신용대출 급한불을 꺼봅시다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우리은행 직장인신용대출 관련하여 글을 한번 써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최모씨는 우리은행계좌로 급여를 받고 있었는데요 어느날 큰 돈이 나갈 일이 생기자 최모씨는 급여를 받는 은행인 우리은행에 직장인대출이 가능한 것이 있나 살펴보던 도중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있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곧 승인이 나겠죠 최모씨가 신청한 우리은행 직장인신용대출은 과연 무엇이며 특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러 갈까요?



아마 시중은행이라면 이름과 조건이 약간 다르겠지만 100% 운영한다고 생각하는것이 맞습니다. 우리은행역시 직장인을 위한 신용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U신용대출이라는 이름으로 대출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직장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대출해드리고 있으며 1,500만원의 최고한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 또는 마이너스통장형태로 1년 범위 이내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3년 분할상환으로 진행이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한 인터넷신청이 가능하며 직장인 근로자라도 약간의 조건이 붙는데 1년이상 근무하고 연소득이 2천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최대 0.3%의 우대금리가 있는데 우리은행 급여이체를 하고 있거나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는분, 우리닷컴통장 보유고객은 각각 0.1%의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3종류 모두 해당이 된다면 총 0.3%의 우대금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의 기간연장도 부분적으로 가능한데 만기 일시상환은 최대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은 연장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데 만기일 이전 고객이 부담하는 수수료외에는 따로 들어가는 대출금형식의 수수료는 없습니다.



대출금리는 공식형태로만 나와 있으며 정확하게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일 경우 건별거래대출금리 + 0.7%이며 나머지 두가지 방식의 경우 (고정금리 / 연동금리) + 개인별 신용가산금리로만 나와있는데 아마 높아봐야 5%를 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금융권의 특성상 금리가 그렇게 크게 높지 않으니까요.



1금융권이라 대출이 까다롭기 때문에 본인의 신용도가 낮거나 연체기록이 존재하는 경우 대출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대출심사전 체크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이상으로 우리은행 직장인신용대출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저는 이 상품을 설명하며 아무것도 제공받지 않은 정보성 글이라는 것을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더욱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찾아가 보시기를 바랍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