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주부대출 가능한곳 안내해 드립니다

결혼을 하면 맞벌이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남자벌이가 괜찮을 경우 여자는 나가서 일을 하지 않고 집안일을 도맡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직업이 없는 대신 전업주부라는 이름을 달고 살게 됩니다.



전업주부라는 것은 좋게 포장해서 전업주부라고 말하는 것일 뿐 사실상 무직에 속하기 때문에 수입이 0으로 잡힐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부업을 하지 않는 이상 직접적인 수입으로 벌어들이는 금액이 없으니까요. 그래서 일반 시중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렇다고 수입이 없는 전업주부라 해서 남편의 월급만으로 살림을 꾸려나가는 것이 100%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넉넉하지 못한 형편에도 맞벌이를 하지 않고 남편만 돈을 벌러 다니는 외벌이 역시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주부대출 가능한곳 과연 어디에 있을까요? 주부가 돈을 빌리러 다닌다는 것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수입이 0으로 잡히기 때문에 남편의 수입을 바탕으로 돈을 빌리러 업체의 문을 두드리게 됩니다. 주로 남편이 모르게 비밀로 돈을 빌리는 경우에 이러한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사실 신용등급이 좋다고 할 경우 남편이 직접 1금융권역에서 돈을 빌리면 되는데 굳이 주부대출로 인해 높은 이자를 감당하면서까지 돈을 빌릴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주부대출 가능한곳



수입이 0이라는 것은 돈을 빌리는데 있어서 치명타로 작용하기 때문에 주로 1금융권 시중은행이나 2금융권 저축은행,캐피탈까지 돈을 빌리는게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남은곳은 3금융권인데요 3금융권은 흔히들말하는 대부업체라고들 합니다. 이자율이 거의 고정적으로 업계최대인 27.9%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확실히 돈을 갚는 것이 가능하다고 확신이 드는 경우에만 돈을 빌려야 합니다.


레이디퍼스트론 



생활자금이 필요한 만20세부터 60세까지의 주부를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데 소득이 확인될 경우 최대 1,000만원 그렇지 않을 경우 최대 300만원의 대출이 가능합니다. 연 27.9%이내의 이자율이 적용되며 대출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의 상환기간이 적용됩니다. 원리금균등상환 및 자유상환방식의 상환방법이 존재하며 각종 수수료가 일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핑크머니 



만20세 이상의 경제활동이 있는 대한민국 거주자로 일정부분 제한되어 있지만 수입이 없는 주부도 상품신청이 가능합니다. 연 27.9%이내의 이자율이 적용되며 상환방식은 마이너스통장방식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중 원하시는 방법을 60개월 안에 정하셔서 상환하시면 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및 각종 수수료가 없습니다. 


뱅크앤론 



만20세이상의 기혼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서 연 27.9%이내의 이자율이 적용되고 1년부터 최대 5년까지의 상환기간이 적용되는데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능한 금액은 크지 않습니다만 필요서류가 있지만 배우자 소득증빙 가능시 한도가 늘어납니다.



몇가지 상품을 알아보았는데요 대부분 3금융권에 몰려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품의 이자가 전부 27.9%이내라고 나와있지만 거의 27.9%고정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자에 주의하시길 바라며 저는 해당 상품들을 설명하며 어떠한 댓가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