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감기 빨리 낫는법 몇가지 알려드려요

코감기 빨리 낫는법 코감기 걸렸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몇가지 알려드려요




▶ 코감기 막힌코 뚫는법이 있을까요?


코가 막혔을때 한쪽 코를 막고 반대쪽 코를 풀어보세요


▶ 코감기에 좋은 민간요법이 있나요?


엄지손가락 아랫부분의 도톰한 부위를 손으로 마사지하면 코감기 걸렸을때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코감기 걸렸을때 대비를 잘하여 독감 증상 및 합병증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간만에 코감기가 찾아왔습니다. 당연히 겨울철에 많은 감기 증상은 심한 경우 독감 증상까지 나타날 정도로 위험하기 때문에 몸관리를 잘해야 하는데요 코감기 빨리 낫는법 몇가지 공유해볼까 합니다.


코감기 빨리 낫는법



1.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신다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우리 몸을 보호해주며 면역력도 좋아지며 노폐물도 자연적으로 걸러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작정 물을 한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는 조금씩 끊어서 자주 마시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화장실을 자주가게 되므로 감기기운이 있을거 같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따뜻한 물을 마시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2. 집안을 청결하게


코감기 빨리 낫는법 중 간단하게 생각해봐야 할 문제이기도 한데요 집안이 청결한지 청소는 제때 하고 사는지 간단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이 문제는 본인이 더 잘알테데요 집안이 청결하지 않으면 감기 걸렸을때 집안의 청결상태에 따라 몇일 더 갈 수도 있고 재채기를 동반한 코감기 증상이 찾아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코감기에 좋은 차 섭취


따뜻한 물을 마시기 싫은 사람들은 코감기에 좋은 차 섭취를 통해 조금이라도 콧물감기 빨리 낫는법에 다가설 수 있습니다. 



생강차,유자차,대추차등이 코감기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으며 자기전에 한잔정도 마시고 잘 경우 몸의 피로를 풀어줌과 동시에 코감기를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4. 병원방문


사실 이것보다 간단한 방법은 없을거라 보는데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병원을 방문하여 진찰을 받고 약을 먹는 것입니다. 

코감기약 처방을 받음과 동시에 주사를 한대 맞으면 사실 위에 있는 방법들보다는 비교적 감기가 빨리 나을 수 있습니다.


사실 주사가 무서워서 병원 방문을 하지 않는 분들이 꽤 되는 것으로 아는데 코감기약이라도 사먹어야 하겠죠?



코감기 걸렸을때 하지말아야 할 행동


콧물 멈추는 방법으로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게 있는데 바로 머리를 뒤로 젖히고 있는 행동입니다. 코감기로 인해 콧물이 줄줄 흘러나온다고 해서 머리를 뒤로 젖히고 있는 시간이 오래되는 경우 중이염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코감기가 걸린 뒤 몇번에 걸쳐 중이염이 발생했던 경험이 있었는데 그나마 감기몸살이 아닌게 어디였겠냐마는 중이염에 걸리면 귀로 인한 고통이 이만저만이 아니기 때문에 절대 코감기 걸렸을때 머리를 뒤로 젖히는 행동은 삼가해야 합니다.



코감기 빨리 낫는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고 집안을 청결하게 이도저도 아니라면 그냥 병원 직행하기소 감기몸살 또는 독감 증상으로 번지지 않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