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키보드 반응속도 빠르게 하는법 1분OK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게임할때 키보드 반응속도가 느려서 답답한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래서 반응속도를 올리는법을 가르쳐 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제어판의 키보드영역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제어판의 키보드속성의 문자반복속성중 재입력시간과 반복속도를 최대치로 조절함으로서 키보드 반응속도를 정해진 수치 내에서 최대로 올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키보드속성을 이용한 방법보다 더 빠르게 반응속도를 올려야 할 상황이 있습니다. 그럴때는 레지스트리 조절로 반응속도를 올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레지스트리를 켜겠습니다. 레지스트리를 켜는 법은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시작의 실행부분에 regedit를 입력하게 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나오게 되는데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HKEY_CURRENT_USER 항목의 Control Panel 밑에 있는 Keyboard 이곳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키보드 반응속도를 조절할 수 있게 레지스트리 값이 나옵니다.



저는 기본설정에서 딱히 건드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그대로 두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키보드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InitialKeyboardIndicators - 컴퓨터 부팅시 NumLock의 상태(기본값 2)

KeyboardDelay - 키보드를 눌렀을때 재입력 되는데 걸리는 대기시간(기본값 1)

KeyboardSpeed - 키보드 반응속도를 올릴수 있는 값(기본값 31)



수동으로 레지스트리를 조절할 수도 있겠지만 레지스트리 파일을 첨부해 놓았으니 키보드 반응속도를 조절하는데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keyboard registry.reg



keyboard registry 기본값.reg



Keyboard registry.reg 파일은 반응속도를 최대로 올리는 레지스트리 파일이고 keyboard registry 기본값.reg 파일은 반응속도를 기본값으로 돌리는 레지스트리 파일입니다.



레지스트리 내용은 대략 이런식으로 되어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되며 속도를 수정하실 생각이 있으면 둘중 아무거나 편집하여 숫자만 바꾸고 실행하시면 알아서 레지스트리값에 적용됩니다.



이상으로 키보드 반응속도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반응속도 조절 프로그램도 있지만 결국 레지스트리를 조절하는 것은 같고 exe파일 형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의 위험때문에 첨부는 하지 않겠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하니 잘 사용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