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티스토리 초대장 없이 가입하는 방법 알아봐요

대한민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로그는 몇 안되는데요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이글루스, 그리고 구글블로그스팟 등 몇가지 블로그에 대해 제한적으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는 네이버블로그는 광고로 인한 수익을 얻기 힘들기 때문에 수익을 위한 블로그로 티스토리가 지목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초대장 없이 가입하는 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초대장이 필요합니다. 예전부터 티스토리는 신규가입 방식이 아닌 초대방식으로 이루어 졌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해보려고 초대장 구걸을 하곤 했습니다. 저도 그 중 한사람으로서 초대장 구걸 후 티스토리를 개설했었는데요 제가 이 계정을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던 것이 아마 2009년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때당시만 해도 블로그에 글을 잘 쓰는 방법이라든지 검색노출 시키는법등을 잘 몰랐기 때문에 거의 일기장으로만 사용하곤 했습니다. 하루 유입량도 거의 없다시피 하였구요.



거기다가 초대장을 뿌려줘도 제대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다들 초기 저처럼 시도 해볼까 하다가 많이들 그만두게 되었죠. 


다른 블로그에 비해 티스토리만이 가지는 장점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블로그와는 달리 애드센스라는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시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광고 수익으로 적지 않은 돈을 얻을 수가 있는데 네이버블로그에도 애드포스트라고 존재하지만 블로그 가장 최하단에만 광고설치가 가능하여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 계정에 최대 5개의 블로그 운영이 가능하다보니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계정 하나만 있으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평생 운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글루스는 1계정1블로그라 가장 좋지 않으며 구글블로그스팟은 1계정당 최대 100개의 블로그 생성이 가능하지만 상대적으로 티스토리보다는 포털사이트 검색노출빈도가 낮은편이기도 합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없이 가입하는 방법



1. 모바일 가입


모바일 어플을 통해 티스토리를 가입하게 되면 1회에 한해 초대장 없이 가입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을 통한 초대장을 하나 그냥 선물로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것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초대장 없이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2. 다음아이디 활용


티스토리가 다음과 합병됨에 따라 다음아이디로도 티스토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다음아이디와 티스토리를 새로 생성하여 두개이상의 계정을 동시에 운영하는 것은 1인1계정의 원칙을 벗어나는 운영을 했기 때문에 위법의 대상이 되므로 계정정지를 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2015년 2월경 티스토리 다계정 제한으로 인해 많은 다계정 유저들이 한꺼번에 정지를 당하는 사건이 일어나곤 했습니다. 그때 이후로 티스토리 계정은 1인1계정이 거의 원칙이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초대장 없이 가입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두가지 방법 외에는 초대장 없이 가입하는 방법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