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KT 투넘버 플러스 듀얼넘버 이용해볼까요

1인 1휴대폰시대가 펼쳐진지 꽤 오랜시간이 지났습니다. 2000년대초반만 해도 집안이 어려워 중고등학생중 휴대폰이 없는 사람들이 종종 있었는데 2000년대중반부터 휴대폰을 대부분 다 가지고 다니기 시작하여 현재는 초등학생마저 100% 휴대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1인 1휴대폰 시대를 넘어 업무용 일반용 두개의 휴대폰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생겨나기 시작했는데요 업무상 여러대의 휴대폰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기에 각 통신사에서는 듀얼넘버 서비스 또는 투넘버 플러스 라는 이름으로 번호를 하나 더 개통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SKT 투넘버 플러스 듀얼넘버 라는 주제를 가지고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대한민국 3대 통신사들은 휴대폰 하나에 두 번호를 이용이 가능하도록 듀얼넘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SKT는 투넘버 플러스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제공중에 있습니다.



넘버플러스 II


SKT에서 제공하는 듀얼넘버 서비스의 정식명칭은 넘버플러스 II 로서 3,500원 부가세포함 3,850원이라는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휴대폰번호 외에 휴대폰 번호를 하나 더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넘버플러스 II 장단점


플러스 번호로 발신을 하기 위해서는 전용앱을 통한 작업이 가능하며 전화번호 입력전 특정 번호를 입력하고 통화를 누를 경우 수신자에게 발신번호가 투넘버 번호로 보여지게 됩니다.



플러스번호는 일반적인 변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번호를 변경하고 싶다면 서비스를 해지 후 재가입하여 번호를 다시 받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 계정을 하나 더 생성하기 위해 투넘버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SKT와 KT는 듀얼넘버를 이용한 인증시 인증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두번째 번호를 가지고 비정상적으로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것이 종종 발견됨에 따라 카카오톡 인증은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듀얼넘버는 각 통신사마다 일정 구간 안에서 작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이 일정구간 자체를 등록하지 못하게 막아버린 듯 싶습니다.



이상으로 SKT 투넘버 플러스 듀얼넘버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비정상적으로 이용한다 하지만 카카오톡 인증제한을 걸어버린다면 가장 싼 요금제로 무약정으로 2G폰 하나 개통하여 태블릿에 인증을 받는 식의 사용방법도 있겠네요.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