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운전면허 시험코스 기능시험 합격률은?

운전면허 시험코스 및 기능시험 합격률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운전면허 합격률 많이 줄어들었나요?


운전면허 어려워 진지 시간이 좀 흘렀기 때문에 운전면허시험 합격률이 크게 낮아졌습니다.


▶ 장내기능 합격률은 얼마나 되나요?


운전 기능시험 합격률이 기존 90%대에서 30%대로 운전면허 합격률이 크게 낮아졌습니다.



어려워진 운전면허 합격률이라 하더라도 이전 시험 응시자라면 크게 문제 없을것으로 생각합니다.



운전면허 기능시험 합격률?


운전면허 기능시험 강화가 된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연습없이 운전면허 장내기능시험을 치루다 탈락하는 사람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기존 운전면허 기능시험이 어이가 없을 정도로 쉬웠기 때문에 운전미숙으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가능성이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고 결국 개정이전으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개정전 운전면허 자동차 기능시험입니다. 어떻게 보면 운전면허 기능시험 변경이 당연하게 생각될 정도로 어이가 없는 코스입니다. 이걸 여태까지 몇년간 운영해왔다니 기가 찰 노릇이죠.


운전면허 시험코스


결국 운전면허 시험코스가 원래대로 돌아갔기 때문에 운전면서 시험 T자 코스가 부활하고 기존 S자 코스가 사라지는 등 약간의 밸런스 조절이 있었지만 결국 원래대로 돌아갔다고 보는게 맞을겁니다.



개정된 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입니다. 이전 운전면허 기능시험 변경점과의 차이는 크게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S자코스 삭제

T자코스 부활

평행주차 삭제

직각운전 삭제


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중 누구나 아시다시피 가장 탈락율이 많은 곳은 T자코스입니다.



개정 이전 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와 마찬가지로 난이도는 해당 구간이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해당 구간을 벗어나면 운전면허 기능시험 점수 80점을 획득한 채 합격이나 다름없는 셈이죠.


하지만 대부분의 운전면허 기능시험 탈락하는 장소가 이 T자코스인데요 운전면허 시험 T자가 어려운 이유는 T자 주차를 해볼 일이 거의 없으며 폭도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연습없이 하기에는 힘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운전면허 기능시험 변경점에 비추어 볼 때 개정 이전에 비하면 오히려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연습부족으로 일어나는 문제이기 때문에 학원을 통한 연습만 충분히 이루어진다면 운전면허 합격률은 점점 높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운전면허 시험코스 및 기능시험 합격률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30%대의 운전면허 자동차 기능시험 합격률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오로지 연습만이 살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