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워드프로세서 상시시험 일정 확인 방법 안내

워드프로세서 상시시험 일정 확인 방법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 워드프로세서 상시검정 일자는 어떻게 되나요?


일주일 기준 4회~5회간 워드프로세서 상시접수 가능합니다.


▶ 워드프로세서 상시접수 조건이 있나요?


워드프로세서 1급 상시시험 접수는 연간 3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솔직히 현대 사회에서 필요한 자격증일까요?



워드프로세서 상시시험 일정?


워드프로세서 상시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상시시험일정을 알아야 하는데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상시시험 일정을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워드프로세서 1급 상시시험 접수를 통해 워드실력을 가장 높게 평가받았지만 현재는 급수가 폐지됨에 따라 워드프로세서 1급이 아닌 그냥 일반 워드프로세서라 부르고 있습니다.



서울 남대문 1 시험실 조회시간입니다. 일주일 내내 워드프로세서 시험일정이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서울이 아닌 인천상공회의소 상시시험 일정입니다. 서울과는 달리 일주일에 4회의 시험이 존재함을 알 수 있습니다.


워드프로세서 상시접수 안내


대략적인 워드프로세서 시험일정 정보를 확인했다면 워드프로세서 상시접수를 통해 ㅈ진행해봐야 하겠죠?



응시종목 선택을 합니다. 워드프로세서 필기 선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Note - 워드프로세서 필기 합격기준은 과목당 20문제중 8문제 이하(과락)로 맞게 되면 불합격처리되며 3과목 각각 20문제 총 60문제에 대해 평균 60점이상을 얻어야 워드프로세서 필기 합격이 됩니다.



주민등록번호 인증 후 워드프로세서 상시검정 위치 지정을 합니다. 서울상의회관 남대문 2시험실로 지정해보겠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날짜의 시험시간에 맞춰 지정을 합니다. 워드프로세서 시험일정은 엄청나게 많이 존재하지만 상시시험 특성상 무한시험을 보는 것을 막기 위해 워드프로세서 시험 횟수를 연간 3회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모든 작업이 끝났다면 워드프로세서 시험 결제를 통해 접수를 완료하고 시험을 보러 가면 됩니다.




워드프로세서 필기 시간은 60분으로서 상단 링크인 워드프로세서 기출문제(필기)를 통해 직접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로세서 상시시험 일정 확인방법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워드프로세서 필기 상시시험 날짜는 많지만 응시횟수가 제한되어 있는 만큼 실수는 없어야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