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지하철 정기권 연말정산 소득공제 가능합니다

지하철 정기권 연말정산 소득공제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글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 지하철 정기권 연말정산 소득공제가 가능한가요?

국세청 홈택스 카드등록 작업을 통하여 연말정산 소득공제 가능합니다.


▶ 직장인이 아닌경우에도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나요?

직장인 및 사업자를 위한 연말정산 소득공제는 해당 직업을 가지고 있지 않은 이상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카드등록시 소득공제 가능한 지하철 정기권 연말정산 작업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지하철 정기권 사용시 연말정산 소득공제 가능하다는 사실 잘 아실겁니다. 모르신다구요? 지하철 정기권 정식명칭은 정기승차권카드로서 카드 뒷면을 보시면 카드번호가 적혀있어 국세청 홈택스 카드등록 작업을 통해 쉽게 현금영수증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 신용카드와 같은 16자리 숫자 및 발급날짜를 통해 국세청 카드등록 작업 후 정기권 현금영수증 혜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국세청홈택스 카드등록 작업만 하게 되면 그 해 이용하는 모든 정기권 이용요금이 현금영수증 혜택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지하철 정기권 현금영수증 혜택이 크게 의미 없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바로 성인임에도 불구하고 일을 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자영업자,프리랜서,직장인을 제외한 사실상 백수영역에 속하는 사람들은 현금영수증 혜택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휴지조각과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일을 하지만 신고를 하지 않고 급여를 받는 일부 사람들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정기권 현금영수증 혜택은 당연히 제외됩니다.



지하철 정기권 연말정산 소득공제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적용받을 수 있는 정기승차권 연말정산 혜택 혹시 국세청 카드등록 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당장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