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어디서 하지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 알아볼 내용은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관련하여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에는 수많은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검색관련 홈페이지, 정보관련 홈페이지등 여러 홈페이지가 존재하는데요 그 중우리는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가능한 홈페이지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준비되셨나요?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은 왜 하며 어디서 얻어야 할까요? 대학교 졸업증명서의 경우 필요한 곳은 딱 한군데 바로 직장입니다. 다른곳은 거의 필요가 없습니다. 회사에 서류를 제출하고 시험이 있는곳도 있고 없는곳도 있겠지만 시험을 거쳐 면접까지 비로소 통과하게 되어 최종합격을 하게 된다면 제출하는 서류들이 있습니다. 그중의 하나로 대학교 졸업증명서가 필요합니다.



회사에 최종합격을 하게 되어 제출하게 되는 각종 서류들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자격증사본,주민등록등본,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심한곳은 범죄경력증명서를 요구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 서류의 포함되는 항목에는 당연히 대학교 졸업증명서도 포함이 되는데요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어디서 하나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공기업에서 발급


민원24를 통하여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을 받습니다. 장점은 수수료(장당300원)가 사기업보다 적게 든다는 것이지만 단점은 해당주민센터에서 직접 수령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사기업에서 발급


각종홈페이지를 통하여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을 받습니다. 장점은 프린트출력이 그자리에서 바로 가능하지만 단점은 수수료(장당1000원)가 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공기업이 아닌 사기업에서 발급받아 보겠습니다. 일단 제가 자주 사용했던 홈페이지는 써트피아라고 하는 곳인데요 http://certpia.com 이곳을 통하여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동을 하고 나서 학교/기관에 검색을 하게 되면 바로가기가 나오는데 그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게 되면 큰 항목들을 통하여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PDF로도 가능하군요 예전에는 없었으나 새로 생겼나봅니다.



PDF출력시 수수료가 1000원이 더 붙어 가격이 2000원이 나오게 되며 프린트로 바로 출력할 경우 1000원이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프린트로 출력할 경우 오히려 민원24의 1300원보다 싸게 먹힙니다. 하지만 PDF의 경우 두고두고 써먹을 수가 있으니 한번 출력해놓는것도 나쁘진 않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관련하여 이야기를 나눠보았는데요 저는 참고로 제 지식을 알려드리는것 뿐 해당기관에서 홍보료를 받지 않았습니다. 증명서 발급은 사용자의 선택일뿐 어디서 받든 상관은 없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