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빨리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관련하여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신청시 가장중요한것이 바로 이직확인서인데요 실업급여를 신청하자마자 이직확인서를 즉시 신청해야 합니다. 실업급여를 자주 신청하지 않는 곳의 총무팀에서는 이직확인서를 모르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이러이러하니까 신청해주세요 라고 하면 바로 진행을 해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그래서 이번시간에 알아볼 내용이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관련 내용입니다.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실업급여 신청할때 가장 중요한 문서죠 실업급여는 퇴사 사유가 비자발적 퇴사여야 하며 고용보험료 납입기한이 전 근무지에서 18개월동안 180일 이상 가입되어 있어야 실업급여 대상에 포함됩니다. 자발적인 퇴사인 경우에는 이직확인서를 받더라도 실업급여 대상자에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이직확인서는 해당근무기간동안 돈을 얼마나 받았느냐를 판단하는 자료로서 이직전 피보험단위기간,퇴사사유,최종사업장,실업급여 가능여부등 많은 사항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직확인서는 대략 이런식으로 생겼는데요 신청만 하면 알아서 해주니 실업급여 해당자가 따로 작성할 부분은 없습니다.

 

이직확인서 작성을 요청하시어 고용센터로 팩스를 보내야만 비로소 실업급여 대상이 되는 것이며 이 작업을 거치지 못할 경우 실업급여대상에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실업급여는 신청을 하고 7일의 대기기간이 있으며 그동안에는 급여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7일 이후 급여가 지급되는데요 실업급여 출석일을 지키고 꾸준히 입사지원을 하고 등록을 하여 실업인정을 받아야만 실업급여가 꼬박꼬박 지급이 된답니다.

 

 

실업급여 관련하여 법개정이 되었지만 아직 적용이 되진 않았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전근무지 보험기간이 180일에서 270일 이상이어야만 하며 실업급여를 받는 개워수가 6개월에서 9개월로 최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4만원에서 5만원대로 이정도가 바뀌었는데 법이 아직 발효가 되지 않았는지 몇일전 실업급여 관련하여 고용센터에 다녀왔는데 아직 바뀐게 없더군요.

 


이상으로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관련하여 대략적인 글을 써보았습니다. 글 내용이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