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자격증

2016년 연봉 실수령액 표 내연봉은 어디쯤에 있을까

2016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얼마전 2017년 최저임금이 6,470원으로 인상되었다죠? 2016년에 비해 최저임금이 7.3% 인상되었는데 많은 사람들은 최저임금 만원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최저임금 만원이 되기를 기대하는 사람중에 하나인데요 최저임금이 한번에 만원이 되면 아르바이트 임금문제부터 시작하여 물가상승문제등 문제가 한두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순차적으로 오르는것이 맞겠죠? 오늘은 최저임금과도 연관성이 있는 2016년 연봉 실수령액 표 관련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연봉을 말할때는 세후 연봉이 아닌 세전 연봉을 말하게 됩니다. 대부분 연봉을 조금이라도 높여 부르기 위해 세금을 제하기 전의 연봉을 말하곤 하는데요 연봉이 오를 수록 거기에 들어가는 세금도 높기 때문에 무조건 많은 연봉을 받는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적은 연봉을 받는 것도 사는데 힘이 들 수 있겠죠.



2016년 연봉 실수령액 표 



연봉 실수령액 표는 가장 낮은 1,000만원부터 1억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연봉이 올라갈 수록 급여대비 실수령액이 낮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구간에는 대부분의 중소기업 직원 연봉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월급 실수령액 200만원을 받기 위해서는 연봉 2,700만원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봉이 점점 오르며 직군이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으로 넘어갑니다. 대기업이라 하더라도 낮은 연봉이 포진해 있는 곳은 초봉이 3,000대로 시작하지만 대부분 4,000대선에서 시작합니다. 점점 연봉대비 실수령액 퍼센트가 낮아지는 것이 보입니다. 그놈의 세금은 얼마나 가져갈런지...


대기업 부장,임원 그리고 기타 전문직종의 연봉인 8천대 이상입니다. 잘나가는 기업의 경우 부장이아니라 차장,과장선에서도 가능한 금액이지만 왠만한 사람들에겐 꿈과 희망의 금액입니다. 연봉 1억의 실수령액은 월급 666만원임을 알 수 있습니다.



2016년 연봉 실수령액 표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연봉 1억이면 세금을 무려 20%를 넘게 떼가는군요 하지만 20%를 떼가더라도 고연봉을 바라는 사람은 많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