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규모가 어느정도 큰 기업들은 서류제출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조업이나 생산직 계열에서 요청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고등학교 시절 성적확인과 동시에 출결과 생활기록부를 통해 성실함을 어느정도 보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학교때는 그런 자세한 사항은 나오지 않기 때문이죠. 오늘은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관련하여 인터넷으로 진행해보기 위한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발급방법은 민원24를 이용해볼건데요 나이스대국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수수료가 따로 나간다고 하니 가급적 민원24를 이용하여 성적증명서를 출력하시길 바랍니다.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민원24에서 진행방법



우선 민원24로 이동하겠습니다. 주소는 다들 잘 아실테니 따로 설명드리진 않겠습니다. 이동하셨으면 찾기 귀찮으니 검색어 입력란에 성적증명서라고 입력 후 찾기를 눌러줍니다.



검색을 마치게 되면 각종 성적증명이 가능한 서류를 신청할 수 있도록 나오는데요 총 4건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중등학교 성적증명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로그인 창이 나오는데 민원24 홈페이지를 주민등록등본이나 기타 서류를 출력하기 위해 간혹 이용할 일이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가입한번 해주시고 로그인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가입을 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성적증명서를 신청하기전에 기본 정보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는데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기본적인 정보는 적혀 나오기 때문에 학교만 따로 입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인터넷으로 성적증명서가 발급되는 기준년도는 대부분 2002년 졸업생부터 가능하며 일부 지역의 경우 예를들면 강원도와 충남의 경우 2003년 그리고 경기도의 경우 2005년 졸업생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1~2년전만 해도 2004년 졸업생 이후부터 성적증명서 발급이 가능했는데 내용이 약간 수정된 듯 합니다.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본인확인 이후 발급이 가능한데요 일반적인 민원24 서류처럼 발급이 되는데 그냥 테스트로 한번 받아봤습니다만 말 그대로 개인정보와 성적만 나올뿐 자세한 생활기록 항목은 없었습니다. 어찌보면 성적증명서라는 이름 때문에 진짜 말그대로 성적만 출력되는 것이 당연한듯 싶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진행해보았는데요 알아보는 도중 민원24와 유사한 유료결제를 유도하는 홈페이지를 보았습니다. 가격이 12,000원으로 되어 있는데 낚이시는분 아마 없으시겠죠? 민원24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무료로 발급해드립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