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농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어느것이 좋을까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 알아볼 내용은 농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 관련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에 돈을 저금할때는 몇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주식시세에 따라 차익이 발생하는 ELS 방법, 돈을 일정기간 꾸준히 저금하여 한번에 목돈을 찾는 정기적김, 그리고 우리가 알아볼 큰 돈을 맡겨두고 시간이 지나서 이자와 함께 찾는 정기예금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농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 과연 어느곳이 좋은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기예금은 년단위로 예금이 이루어지는데요 6개월은 금리가 낮기 때문에 거의 없고 최소1년부터 최대 3년까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일단 농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 작업을 하기 위해 농협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직접 농협 정기예금 항목을 찾아보았습니다.



9개의 항목이 존재하는데 정기예금 관련 항목은 3개정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금리도 별로 높지 않은 수준이었으며 가장 높은 정기예금 금리가 2.1프로였습니다. 그것도 36개월기준으로요 보시다시피 은행금리가 낮다보니 사람들이 정기예금 같은걸 안하고 다른 방향으로 눈을 돌리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금융상품 한눈에라는 홈페이지가 문을 열었는데요 네이버나 다음 검색을 하시면 홈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곳에 가시면 모든 금융상품 확인이 가능한데요 정기예금 항목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정기예금 항목을 들어가게 되면 이처럼 저축금액 예정기간 금융권 지역등 세부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일단 일반은행의 서울지역권으로 천만원 예금 및 저축예정기간을 36개월로 잡고 검색을 시도해 보겠습니다.



검색된 금융상품이 총 37건이 나왔습니다. 대부분 복리가 아닌 단리로 계산이 되며 금리는 2프로가 채 되지 않습니다. 천만원을 정기예금 시켰을때 3년이 지난 후 받을 수 있는 이자는 대략 40만원 전후선으로서 제일 낮은곳은 30만원초반대도 있었습니다.



이어서 은행만 저축은행으로 변경하여 재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총 52건의 금융상품이 검색이 되며 가장 높은 곳의 금리는 세후 2.3%로서 이자가 무려 일반은행의 두배가까이 되는 73만원가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대부분이 단리인 일반은행과는 단리 상품의 반 이상이 복리로 금리를 주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있었던 토마토 저축은행사태 같은 경우가 발생하게 되면 법에 따라 5천만원 이상의 금액은 저축해도 해당부분을 찾을 수 없는 경우도 있으니 너무 큰 금액은 예금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농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일반은행에 비하면 농협 정기예금 금리가 상위권이지만 저축은행에 비하면 역시 턱없이 낮았습니다. 금리비교 꼼꼼하게 따져가면서 정기예금 상품에 가입하시구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