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수익형 부동산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수익형 부동산 관련하여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요즘 잘 지내고 있습니까? 저는 잠을 이룰수가 없는데요 왜냐하면 바로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수익이 아닐까 싶은데요 무언가에 대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해당 분야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가지고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수익형 부동산


서울에서 근무하는 최모씨는 올해 초 상가를 경매로 낙찰 받았습니다. 낙찰된 상가는 아파트단지에 있어 입지여건이 좋아 낙찰된지 두세달만에 세를 주고 낙찰대비 5%이상 수익률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수익형 부동산이란 부동산을 사들여 해당 부동산에서 꾸준한 수익이 나오는 것을 수익형 부동산이라고 합니다. 제가 예를들어 말씀드린 수익형 부동산은 경매로 취득한 수익형 부동산인데요 가장 많은것이 상가일 것입니다. 상가는 수익형 부동산중 가장 수익이 좋으며 거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유리하게 거래되고 있는 수익형 부동산은 바로 아파트입니다. 저도 아파트를 하나 사두고 세를주고 있는데요 수익이 쏠쏠합니다. 아파트의 경우 수익을 얻게 된다면 상가에 비해 수익률이 크진 않습니다. 상가는 시세가 잘 오르지 않지만 하지만 아파트는 상가에 비해 비교적 시세가 잘 오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택역시 사들여서 수익을 얻으면 당연히 수익형 부동산이 되겠죠.
 


땅이나 산같은 토지의 경우는 미래를 내다보며 매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익형 부동산의 범주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일반적인 매매보다는 경매를 통한 진행이 더 활발하게 되고 있기 때문에 그냥 무턱대고 진입하시기보다는 공부를 하고 사는것이 유리합니다.



낙찰가율은 대부분 시세대비 70%대에서 80%를 넘지 않습니다. 강남등 인기지역의 경우 시세대비 90%가까이 낙찰이 되며 매매와 별반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는데요 시세대비 85%이상만 되도 급매물을 구매하는것과 차이가 없습니다. 경매는 반드시 분양가 및 급매가보다 20%이상 싸게 낙찰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수익형 부동산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수익형 부동산 역시 경매가 답입니다. 수익만을 노리는 경매 투자자들이 있는 한 열기는 식지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