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혼부부 주택구입대출 디딤돌대출 추천합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신혼부부들이 집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중 가장 쉬운 방법인 디딤돌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혼부부 주택구입대출 방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1금융권에서 100% 취급하고 있는 디딤돌상품 저 역시 이 상품을 이용해 집을 구매하였는데요 이 글을 참고하시어 돈을 빌리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디딤돌 상품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 : 디딤돌이 뭔가요?


연소득이 낮은 서민들을 위해 낮은이자를 통해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집을 구매할때 돈을 빌려주는 제도로서 최저2.3% 최대 3.1%의 낮은 이자를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주관하며 각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신혼부부 주택구입대출 상품으로서 디딤돌상품이 아주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요 어떠한 조건인지 내용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혼부부 주택구입대출 디딤돌상품


이 상품은 부부간의 소득 합이 연 6천만원 이하인 경우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하며 생애최초 주택구입자는 연 7천만원까지 적용되는데 주택이 없거나 3개월 안에 파는 조건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신청가능 대상은 크게 여러가지로 나뉘지만 쉽게 보자면 나이는 만30세이상이어야 하며 위의 조건 외에도 결혼을 하지 않은 분이라도 연소득이 해당된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을 구입하는데 들어가는 이자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최저2.3%에서 시작하여 최고 3.1%까지 적용이 되는데 우대적용을 받아 낮은이자를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받을 수 있는 우대는 청약저축0.1%~0.2%와 한시적으로 생애최초의 경우 2016년 11월 30일까지 0.5% 이자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일정조건이 붙는데 생애최초가 아닌이상 다문화 다자녀 장애인가구등에 대해 이자우대가 적용되므로 일반인은 좀 힘들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가지고 있는 주택을 팔아야 하는 조건 역시 붙게 되는데요 주택가격 6억원 이하에 면적패널티까지 붙게 되므로 집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해당 혜택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집을 팔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돈을 빌릴 수 있는 한도는 주택담보가치의 70%에 최대 2억원이라는 다소 높지 않은 가격에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크거나 화려한 집은 구매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으로 작용되고 있습니다.


돈을 갚는 기간은 10년,15년,20년,30년으로 나눠 갚을 수 있으며 매월 균일하게 이자와 원금을 납부하는 방식인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해당금액을 갚아나가게 됩니다. 3년안에 상환을 할 경우 중도상환수수료가 1%가량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신혼부부 주택구입대출 디딤돌상품을 이용하여 내집마련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