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주부대출 가능한곳 되도록이면 1금융권으로

많은 여성분들이 결혼을 하게 되면 육아를 이유로 직업을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남편의 수입이 괜찮은 경우에는 직업을 버려도 상관없지만 수입이 많지 않다면 맞벌이를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맞벌이를 하지 않는 외벌이 집안의 주부들을 위해 돈을 빌리는 곳이 가능한곳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일단 주부라는 의미는 결혼을 한 직업이 없는 집안일 외에 다른 일을 하지 않는 여성을 주부로 정의하고 있습니다.이러한 주부들은 실질적 수입이 0으로 잡히기 때문에 사실상 직업군에서 무직자로 분류됩니다. 



그렇다면 사실상 무직자나 주부나 동급이라고 생각할 순 있지만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배우자의 수입에 의해 돈을 사용한다는 점인데요 내 이름으로 돈을 꾸준히 사용하게 된다면 직업이 없어도 신용상태가 좋아져 낮은이자를 통해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주부가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한 1금융권 상품 간단하게 두가지만 알아볼까 합니다.



신한은행 써니 모바일


이 상품은 소득 및 재직확인 서류 제출 없이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한 상품으로서 컴퓨터로는 신청이 불가능하며 모바일 어플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저 10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한데 신용카드를 보유중인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기 때문에 주부역시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자는 최저 연5.44%부터 적용되며 최대 2년의 분할상환이 가능한데 이 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너무 낮은 신용상태에 있거나 다른업체에서 연체중인 경우 돈을 빌릴 수 없을 수도 있으니 문제가 생기는 것들은 제거하고 진행하는게 맞겠죠? 



우리은행 위비 모바일


이 상품 역시 서류가 필요없으며 모바일로만 신청이 가능한데 신용상태가 좋지 못한 7등급까지 돈을 빌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최저 5.75%에서 최대9.55%까지 이자가 적용되는데 최저 100만원부터 최대 1,000만원까지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원금상환은 거치없이 최대1년6개월까지 상환을 마치셔야 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8등급 이하의 신용상태에 있거나 다른 업체에서 돈을 빌린 이후 연체중인 상태라면 추가로 돈을 빌리는 것 역시 불가능할 수 있으니 문제가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주부가 돈을 빌리는곳이 가능한곳이 있는지 두가지만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굳이 대부업체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낮은이자를 통하여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더 좋은 곳이 있다면 그곳을 이용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