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술 깨는 방법 어떻게 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술 깨는 방법 관련하여 이야기를 진행해보기 위한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저는 어느 광고에서 술이 취하지 않는 약을 본적이 있었는데 하나에 약 만원돈 이상 되는걸 어렴풋이 본 기억이 있습니다. 이걸 먹고 술을 먹게 되면 아무리 술이 약한 사람이라도 술에 취하지 않는다고 광고하던데 한번 먹어보고 싶은 약이었습니다. RU-21이라고 하는데 관심있으신분들은 한번쯤 도전을...?



이야기가 좀 다른곳으로 샜습니다만 본론으로 다시 돌아와서 여러분은 술 깨는 방법에 관하여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저는 술자리가 많이 없고 술자리에 참석하더라도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체질이기 때문에 절제하며 마시곤 합니다. 그래서 술에 거의 취하지 않구요.



저같은 사람이 있는 반면에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그러한 사람들을 위해서 술 깨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술 깨는 방법중 가장 오해하고 있는 부분이 술에 취했을때 이온음료를 섭취하게 되면 더욱 술에 취한다는 말이 있었죠.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으로 오히려 탈수나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으로 술 깨는 방법으로 하는 방법은 술마시고 난 다음날 해장을 하는 것이죠. 뜨거운 해장국을 먹으므로인해 속쓰림을 줄이고 위장을 편하게 하며 땀이나게 되므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죠.



해장을 하기에 좋은 음식은 뼈다귀해장국,황태해장국,조개해장국,우거지해장국,사골해장국 등이 있겠지만 가장 시중에서 빠르게 제작이 가능하고 가격이 싼 해장국은 단연 콩나물해장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고추가루로 매운맛을 살려낸 콩나물해장국은 숙취해소에 단연 으뜸이죠.



단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숙취해소를 하겠다고 해장을 시도하시는 분들 가운데 라면이나 짬뽕같은 맵고 기름진음식으로 해장을 하는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숙취해소용으로는 위와 간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비교적 좋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숙취해소음료를 마시는 것 또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며 초콜렛을 통한 술 깨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초콜렛에 들어있는 타우린,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몸속의 알콜분해 능력이 탁월하다고 하여 숙취해소의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세계 각국의 해장 방법은 우리나라와는 크게 다른데요 꿀물을 마시는 미국, 버터를 먹는 그리스등 우리나라와는 다른 형태의 해장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술 깨는 방법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술은 적당히 마시고 술에 취하지 않는것이 가장 좋겠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