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술 끊는 방법 어떻게 해야 완벽하게 끊지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술 끊는 방법 관련하여 글을 써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회식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죠 그것은 바로 술! 술은 과하지만 않게 적당히 먹으면 약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도때도 없이 마시는 술은 우리몸에 약이 아닌 독이 될 수 있는데요 술 얼마나 마시느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어떻게 마시느냐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 알아볼 내용은 술 끊는 방법 관련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술담배는 좋아하지 않고 빨리 취하는 체질때문에 회식때도 술은 두세잔만 먹고 마는 스타일이지만 술을 회식 한번에 소주 3~4병씩 마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볼때마다 위가 남아날까 싶기도 하고 솔직히 술을 무슨 맛으로 마시는지도 모르겠고 이해가 가지 않을때가 상당히 많습니다.



회식이나 특정한 날에만 술을 마시는건 좋은데 습관성으로 마시는분들은 위험할 수가 있습니다. 간의 알콜분해능력은 무한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술을 잘 마시는 분들이라도 몸에 부담을 주게 되는거죠.



맥주한병이 몸에 들어왔을때 완전히 분해되는시간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평균3시간, 소주한병은 약 15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술자리는 일주일에 많아야 2회정도가 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일시적으로 몸의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가 나오게 되지만 어떻게 보면 마약의 연장선상에 있기 때문에 술을 마신 후 결과만 보게 되면 대부분 좋게 끝나는 경우가 없습니다. 그래서 술을 멀리해야 하는 이유도 있죠.



술 끊는 방법은 담배를 끊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본인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술도 담배와 마찬가지로 한번에 끊을 수는 없기 때문에 서서히 양을 줄여나가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예를들면 한달에 술모임이 4번이 있다면 그중에 1~2개는 줄이거나 술을 먹지 않는 곳에서 모인다는가 하는 식으로 말이죠.



습관성으로 술을 찾는 분들은 몸을 피곤하게 만들면 술을 찾고 싶은 의지가 조금은 사라질지도 모릅니다. 일을 바쁘게 하다보면 당연히 몸이 피로해질테고 그렇게 되면 집에오면 저녁만 먹고 조금 쉬다 쓰러져 자게되는 그야말로 술생각을 없애버리는 거죠. 또한 퇴근후 운동을 하게 되면 취침시간도 가까워지게 되므로 술생각도 많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술을 끊게되면 어떻게 될까요? 술을 많이 마시면 알콜 칼로리가 높아 체중이 늘어나는 효과가 나타나게 되는데 술을 끊음으로서 체중감량에 어느정도 효과가 있으며 술을 끊으므로서 건강이 좋아지기도 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저축을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술값이 나름 만만치않게 나가는데 쓸데없는 지출이 줄어들게 되므로 저축효과를 볼 수 있는 셈이죠.


이상으로 술 끊는 방법 관련하여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악마의 음료인 술 계속 드시겠습니까?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